Blog

프렌치 센슈얼 브랜드 디디에두보가 전하는 블로그를 만나보세요.

JUNE BIRTHSTONE

진주에 대한 모든 것

No.32


한 시대의 아이콘이었던 그레이스 켈리는 “진주는 보석의 여왕이며, 여왕의 보석”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왕족과 상류사회에서 이 빛나는 보석은 수세기 동안 귀하게 여겨져 왔죠. 

진주가 6월의 탄생석이기 때문에, 6월에 태어난 모든 사람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 아름다운 보석과 그 역사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진주의 역사와 상징성

진주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보석일 것입니다. 

땅보다는 바다에서 나오기 때문에, 돌의 종류가 아니라 그냥 보석으로 나온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굴에서 형성된 진주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있으며 윤기가 납니다. 

어떠한 정제나 연마도 필요하지 않고, 정교한 구의 형태로 형성되죠. 

해수 진주는 겉보기에 완벽한 원형으로 알려져 있는 반면, 담수 진주는 독특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많은 역사학자들은 진주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보석으로 여기죠. 

진주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기원전 2206년 중국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가장 오래된 진주 주얼리 피스는 기원전 420년 페르시아 공주의 무덤에서 발견되었죠. 

또한 진주는 고대 이집트와 로마와도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집트와 로마의 귀족 및 더 높은 권력층과의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고대 문화는 진주의 은은한 광택, 크림같은 색상, 그리고 수중에서 나온다는 것에 매혹되었죠.

 몇몇 문화권에서는 진주는 하늘이 보낸 번갯불을 통해 지구로 온다고 믿었고, 또 다른 문화권에서는 진주는 달에서 보내준 선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진주라는 것이 바다에서 태어난 미의 여신 비너스에 대한 지상의 상징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어요. 

진주의 둥근 모양은 신의 눈물이라고 생각하게도 만들었던 반면, 초기 기독교인들은 이브가 에덴에서 추방되고나서 흘린 눈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아시아 문화권에서는 진주를 신성(神聖)의 한 형태로 보았습니다. 

그 아름다운 것이 굴 같은 단순한 생명체에서 비롯될 수 있다는 사실은 더 강력한 권력의 입증이 되어야 했죠. 

그래서 진주는 완전성으로 가기 위한 누군가의 영적인 여정의 상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진주는 우아함, 여성스러움, 순수함, 그리고 지혜와 가장 많이 연관지습니다. 

이 보석은 신부 주얼리의 대명사가 되었지만,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을 지니고 싶어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죠.

 

보석의 여왕

진주는 수천 년 동안 왕실 보석 컬렉션의 중요한 한 부분이었기 때문에 보석의 여왕이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진주는 어떤 문화권에서는 귀족의 전유물이었죠. 

율리우스 카이사르는 고대 로마에서 지배 계급만을 위해 진주를 제한하는 법을 만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근처의 비잔틴 제국에서는 빛나는 보석들은 황제만 착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었죠! 

 

유럽의 왕족들은 또한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에 진주를 귀하게 여겼습니다. 

15세기와 16세기는 보석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진주시대(The Pearl Age)로 알려져 있죠. 

유럽인들이 중남미를 탐험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종류의 굴이 발견되었고, 이로 인해 진주가 중요한 무역 상품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진주 양식이 널리 퍼진 이 시대는 19세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굴 부족 현상을 초래했습니다.

 그럼에도 진주 수요는 여전히 높았고, 그래서 양식업자들은 창의성을 발휘했죠. 

양식 진주를 개발하여, 아시아 전역에 굴 양식장이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까지 양식 진주는 주얼리 제작의 표준으로 남아있죠. 

천연 진주는 매우 희귀하고, 가치가 높으며, 귀하게 취급됩니다. 

 

진주 취급방법

진주는 정기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바다에서 유래된 만큼, 피부에 있는 자연적인 유분과 접촉하면 큰 도움이 되죠. 

진주는 산성에 잘 반응하기 때문에 매번 착용한 후에는 보호를 위해 닦아줘야 합니다. 

또한 운동을 하거나 수영장, 심지어 비눗물과 같은 약품처리된 물과 접하기 전에는 착용을 풀어야 하죠. 

 

향수나 헤어스프레이를 포함한 화학 물질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진주 주얼리는 여러분이 착용할 때는 마지막으로, 또 벗을 때는 가장 먼저여야 하죠. 

또한 아주 뜨겁거나 아주 차가운 온도는 피해야 합니다. 

 

진주 주얼리를 보관할 때에는 표면이 긁히지 않도록 부드러운 케이스나 파우치에 넣으셔야 합니다. 

진주는 어느 정도의 수분이 필요하므로 밀폐하여 보관하는 것은 피해야 하죠. 

 

6월의 탄생석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거나, 

특별한 선물을 받고 싶어하는 6월 생이라면, 탄생석 주얼리 피스는 언제나 옳은 선택입니다! 

진주 피스들은 또한 예비 신부, 30번째 결혼기념일을 축하하는 여성들, 또는 정교한 진주 광택을 사랑하는 사람들에 완벽하죠.

 

저희의 6월 탄생석 주얼리들을 만나보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